196 x 263 mm. 208-page Hard Cover
Woven with 100% cotton double weave
Canvas Bound Book




CHANGE / WAY / JEJU & LA


SURF QUOTES       TALES FROM SOUTH       YOGA FOR SURF       SURF GEAR COLLECTION       WAVE & LONGBOARD       JEJU OPEN SURFING CONTEST 2024       SURFING & JEJU       JEJU SURF & CAMP GUIDE       L.A. SURF TRIP



JOURNAL

SU JEONG IM       DO HYUN KIM       JUN SU PARK       HYUNG SUK CHOI       HYERIM       NAYEON & JUWON       TAE YANG KIM       MINGURINO       YOYO        DUKE CHANG NAM LEE       SU HYUN IM       SAKU       GAEUNNI       JONG SOO HONG       HYUN MIN KIM       IN HWAN KIM

서핑 전 먹었던 도넛 

서핑 후 마셨던 맥주 한잔 

파도를 기다리다 만난 선셋 

바다에서 본 선라이즈 

서핑 트립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

파도를 타는 순간과 서핑을 통해 얻은 소중한 순간들을 기억한다

서핑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고 자연 안에서 행복을 찾는 사람들

책 속으로 



118p.

’제가 추구하는 서핑은 ‘쓸데없는 힘을 사용하지 않고 파도와 대화’한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젊었을 때에는 파도를 정복하려고 많은 힘을 사용했지만, 경험을 쌓으면 파도의 힘을 잘 활용하는 수법을 깨닫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서핑을 오랫동안 계속할 수 있지요. 서핑과 삶의 균형은 젊었을 때와 다르지 않습니다.
서핑을 중심으로 생활의 구조를 구축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피하고 수입이 많아도 과도한 일을 하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지요.

DUKE CHANG NAM LEE


115p.

저는 전기 엔지니어로서 일본 기업에서 포항제철소 건설의 설계에 관련하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회사 내의 일부 일본인 직원은 식민지 통치자의 정신이 아직 남은 탓인지 한국인인 저에 대한 태도가 결코 좋은 것이 아니었고 때로는 괴롭힘 그 자체였습니다. 결
국 나는 그 직장에서 싸우다가 그만두게 되었고, 나의 마음에는 그들에 대한 반항심이 더욱더 커져갔고 그러면서 한국에 대하여 점점 더 관심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88 올림픽 때였지요. 이 올림픽에는 윈드 서핑의 종목이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해외에서는 윈드 서핑보다 파도를 타는 서핑이 역사도 오래되었고 인구도 많습니다.
그래서 나는 한국에서도 서핑 인구가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 제멋대로 생각하게 되었지요.

DUKE CHANG NAM LEE


115p.

유명한 관광지를 한걸음 떠나면 군부대시설과 철조망 등 통제지역이 많았고,
바다에 들어갈 수 있어도 총을 둔 군인과 사치라이트(큰 조명) 시설이 눈에 들어오자마자 극도의 긴장감이 느껴져서 서핑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강원도는 정말 파도는 좋았지만 사회의 환경은 그런 시대였습니다.

DUKE CHANG NAM LEE


118p.

‘나 자신이 한국에서의 첫 서퍼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서핑의 세계적인 전도자인 하와이의 ‘Duke Kahanamoku’에서 듀크를 뽑아서 나의 별칭으로 했습니다.
제주도의 듀크 포인트는 1997년 내가 해녀의 집 앞의 파도를 처음 탔기 때문에 그대로 ‘듀크 포인트’로 한 것입니다.’

DUKE CHANG NAM LEE


27p.

그날 파도는 정말 집채보다 컸고 멈칫하는 순간 파도가 날 집어삼켜 내동댕이치는데 살면서 가장 긴 와이프아웃이었어요.
이제 멈출 때가 됐는데 하는데도 안 멈추고 계속 절 바닷속으로 끌고 내려가더군요.
‘아, 끝이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서서히 런드리가 멈췄고, 눈을 떠 주변을 살펴보는데 어디가 하늘인지 빛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이 빠진 상태였습니다.
지난 일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며 몸에 힘이 빠지니 몸이 살짝 뜨더라고요.
그때 정신을 차렸어요. 뜨는 쪽이 위쪽이겠구나.
남은 힘이 없었을 텐데 어디서 난 힘인지 전력을 다해 팔다리를 저어 올라갔더니 드디어 빛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더 미친 듯이 팔다리를 저었고 드디어 물 밖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처음 알았어요. 공기가 달 수 있다는 걸.

SU JEONG IM


134p.

추구하는 서핑은 춤 같은 거죠. 메뉴버(Maneuver)를 만들면서 파도가 무도회장의 파트너라면
에스코트부터 마무리까지 같이 호흡하면서 부드럽게 때론 강하게 같이 춤을 춘다고 생각해요.

Saku


잘 타는 사람들의 라이딩을 보면 마치 밥로스의 그림처럼 이미 그려져 있는 것처럼 탄단 말이죠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마치 하나의 그림이나 하나의 시나리오, 드라마처럼. 저는 드라마가 있는 서핑을 좋아해요.

Saku


127p.

서핑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자연과 보드와 파도, 이 세 가지가 같이 공존하면서 교감하는 운동이라고 생각을 해요.
쉽게 말해서 자연과 교감하는 거죠. 제가 서핑하는 이유 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파트가 자연과 파도와 교감하는 것이에요.
게 저에게 제일 재밌는 요소인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까 큰 파도를 탈 때 파도에서 느껴지는 힘, 물의 흐름, 파도의 힘이 발끝에서 느껴지는 경우들이 있잖아요.

SU HYUN IM



출판사 서평


성실한 관찰자로 서핑에 울고 웃는 서퍼들의 이야기를 듣고 기록했다.


서핑 전 먹었던 도넛
서핑 후 마셨던 맥주 한잔
파도를 기다리다 만난 선셋
바다에서 본 선라이즈
서핑 트립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


서퍼들은 파도를 타는 순간과 서핑을 통해 얻은 소중한 순간들을 기억한다.
서핑을 통해 삶의 균형을 찾고 자연 안에서 행복을 찾는 사람들
그들에 대한 애정과 존경을 담아



미리보기